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더리움이란 무엇이며 비트코인 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

by 별이파더 2021. 4. 27.

이더리움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둔 블록체인 플랫폼이자 이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통화 그 자체입니다. 비트코인이 거래나 결제 즉 통화에 중요점을 둔 시스템이라면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로 거래나 결제뿐 아니라 SNS나 계약서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의 투명한 이용에도 접목을 시킨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의 특징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화폐를 개발하게 됩니다. 이를 거래나 결제 즉 화폐의 기능에 집중을 하여 시세에 영향을 미치며 성장 가능성에 대해 크게 기대를 가지지 못합니다. 반면 이더리움의 경우 댑이라고 불리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나 만들고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더군다나 기록이 남는 블록체인의 기술로 전자메일 나 전자계약서, 애플리케이션을 투명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을 하게 됩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차이점은 이 적용 범위에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발굴을 하고 거래를 하여 화폐로서의 기능만 하는 이더리움은 플랫폼을 개발하고 그 플랫폼의 통화 화폐를 같이 만들기 때문에 비트코인보다 발전 가능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사물인터넷에 접목이 되면 기계간의 자동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청소 로봇이 정비를 받기 위해 정비 로봇을 찾아가 돈을 지불하고 정비를 받으면 정비 로봇의 집을 청소하고 돈을 벌어 오게 됩니다.

 

이더리움-마스코트
이더리움마스코드

이더리움의 상승 요인

이더리움의 상승 요인 중 가장 큰 첫 번째는 이더리움 2.0의 기대감을 뽑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이더리움은 1초에 15건 정도를 처리하는 반면 이더리움 2.0 버전에서는 초당 2천 건 정도의 처리가 가능하며 이건 지금 신용카드를 처리하는 수준의 네트워크입니다. 이 이더리움에서 이더리움 2.0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사용화폐인 이더가 2.0 버전에 묶여 상용화 전까진 사용하지 못해 수요를 따라갈 수 없는 것도 이더 상승의 한몫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상승 요인으로는 이더를 주 사용 코인으로 하는 디파이의 흥행 덕분입니다. 3월 1일 디파이 시장에 들어가 있는 자본은 약 44조 6709억 원 규모로 1년 전보다 41배 정도 증폭했습니다. 이 디파이를 이용할 때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네트워크의 사용 수수료는 이더로 결제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