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란 자동차 운행 중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방법 중에 하나의 제도이며 줄어든 주행거리만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기간은 이달 3월 31일까지 이며 선착순으로 모집을 하고 모집 인원이 다 모집되면 자동적으로 종료가 되니 아직 가입 안 하신 분은 발 빠르게 알아보시고 현금 2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으 실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감면을 받으실 수 있는 신청 방법은 감축률 방법과 감축량 이 두 가지 방법 중 고르셔서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 간단하게 이해 하기 쉬위신 감출량 방법으로 신청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0 이상~1천 미만 Km 2만 원 1천 이상~2천 미만 Km 4만 원 2천 이상~3천 미만 Km 6만 원 3천 이상~4천 미만 Km 8만 원
4천 이상 Km 이상 10만 원을 지급해주는 방식입니다.
신청 방법은 https://car.cpoint.or.kr/으로 접속을 하시고 회원 가입을 하신 후 참여자 정보를 입력하시고 자동차 등록정보(자동차등록증 사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 후 차량 번호판 사진 및 차량 계기판 사진 첨부 후 제출하시면 담당자가 검토 후 승인을 하게 됩니다.
승인이 떨어지시면 사진 방식 주행거리 감축운행을 선택 후 10월 말에 경에 계기판 사진을 찍어 제출하시게 되면 감축 거리 산정 후 12월 경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구를 살리기 위한 온실 가스 감소 운동에 참여하면서 최대 10만 원까지 보장을 받고 덜 쓴 만큼 차량 유지비가 감소하여 가정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듯싶습니다.
여기에 탄소 배출량 감소를 위한 운전 습관 몇 가지만 간단히 소개해드리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경제속도로 운행하기
일반 도로의 경우 60-80Km , 고속도로의 경우 90-100Km으로 상황에 맞게 정속 주행을 하셔야 합니다.
2. 급출발 및 급정거하지 않기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출발과 제동에는 그만한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연료 소비가 큽니다. 또한 이런 운전 습관은 자칫 교통사고로도 발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 운전을 하셔야 합니다.
3. 차량 가볍게 하기
자동차 연료는 반 정도만 채우고 운행을 하시고 불필요한 짐들은 차에서 내려 차량 무게를 가볍게 하셔야 합니다.
4. 주기적인 차량 점검 하기
에어클리너 불량으로 운행을 하실 경우 연간 90Km 정도의 이산화탄소가 더 배출이 되고 타이어 공기압이 30% 부족한 상태에서 운행을 하신다면 연비 또한 3% 감소하여 운행이 됩니다.
5. 유사연료 및 무분별한 첨가제 넣지 않기
유사 휘발유나 경유 사용시 탄소 배출량이 16.3% 증가 하며 연비는 7.4% 감소하게 됩니다. 엔진 마모로 인한 차량 수명 단축 및 연료 누출로 인한 화재 발생의 위험까지 있으니 유사 휘발류나 정식 승인이 나지 않은 엔진 첨가물을 넣지 않고 운행을 하도록 하셔야 됩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하나의 방책이기는 하지만 원천적인 운전 습관 개선으로 깨끗한 도시, 깨끗한 나라, 깨끗한 지구를 저희 자손들에서 물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지금 살고 있는 이 땅은 저희 자손들에게 빌려 쓰고 있는 깨끗이 쓰고 돌려줘야만 하는 자산입니다.
댓글